(CNB=최원석 기자) 부산시는 부산경제 활성화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부산시민의 역량이 결집된 아이디어를 발굴해 일자리 도시 로드맵 작성에 반영하고자 1월 30일까지 일자리 중심도시 부산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에는 부산시민을 비롯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내용은 ▲좋은 일자리 창출 ▲기업유치 ▲기업활동을 위한 규제개혁 ▲금융중심지 육성 ▲서비스산업(MICE, 관광, 영화, 영상, 의료관광 등) 육성 ▲서민경제 활성화 ▲전통시장·사회적기업 육성 등이다.
대상 1편에는 300만 원, 최우수 2편에는 각 200만 원, 우수 3편에는 각 100만 원, 장려 6편에는 온누리 상품권 각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시민 아이디어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http://www.bepa.kr)를 통해 신청서를 내려 받아 관련서류와 함께 우편(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90 프라임시티 빌딩 부산경제진흥원) 또는 전자메일(idea@bepa.kr)로 제출하면 된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전화(☎888-4732, 600-1817)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 아이디어 공모’는 시민 뿐만 아니라 전 직원들이 모두 동참하고 있으며 당선작에 대하여는 부산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시정에 적극 반영한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