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원석 기자) 부산 연제구는 오는 19일 오후 3시 구청 구민홀에서 고교생을 대상으로 ‘금융권 취업, 아는 만큼 잡(JOB)는다!’를 슬로건으로 취업설명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구는 주민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분기별로 테마별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4분기는 우수한 고졸 인재들의 금융권 진출을 확대하고 취업 동기부여를 위해 기획하게 됐다.
이번 설명회는 노사발전재단 부산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컨설턴트가 강사로 나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기본적 면접 대응법 등에 대해 강연한다. 그리고 부산지역 유명 향토금융사 인사실무자가 금융권 취업에 필요한 노하우 등을 특강 할 예정이다.
금융사 취업에 관심있는 고교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계성여상, 부산관광고, 부산마케팅고, 부산여상, 부산진여상, 부산컴퓨터과학고, 세정상고 등 부산시내 7개 학교 3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부산시내 특성화 고교에서 이번 취업설명회에 큰 관심을 보여 고교생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에서는 특성화 고교 정책을 강화해오면서 대기업을 비롯한 금융권에 고교 졸업생들의 취업문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미래일꾼인 우수 청년층의 금융권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