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 스트레스와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고민하는 청소년들을 위로하는 토크콘서트가 춘천에서 마련된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삼성생명,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함께하는 청소년 건강증진 캠페인 '고(Go)함! 토크콘서트'가 오는 28일 오후5시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It OKAY!(괜찮아)'를 주제로 학업 스트레스, 대인관계, 우울증 증가 등 청소년에게 발생하고 있는 건강문제를 진단하고 청소년들에게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MC 송은이를 비롯해 DJ로써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박명수와 심리학박사 겸 방송인 최창호, 가정의학과 오한진 박사가 건강멘토로 참여해 청소년의 건강과 꿈에 대한 강연과 엑티브토크를 진행한다.
또 SM 신인 아이돌그룹 레드벨벳과 슈퍼스타-K 출신 딕펑스의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이 공연은 춘천 명동거리에 이원생중계 되며 고함하이파이브(손도장 찍기), 너의 심장소리가 들려, 느린 우체통 등 다양한 사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근 보건복지부 발표한 2013 한국 아동종합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만 18세 미만 아동의 삶의 만족도(60.3점/100점 만점)와 아동결핍지수(54.8%)는 OECD 국가 중 최하위 수준으로 나타났다.
특히 학업 스트레스와 학교 폭력, 인터넷 중독 등이 삶의 만족도와 연관성이 큰 것으로 조사됐고, 9-17세 아동 중 최근 1년간 심각하게 자살을 생각한 적이 있는 비율도 3.6%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학업 스트레스, 미래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방황하는 청소년에게 실수해도, 서툴러도 괜찮다는 긍정의 토닥임을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Go)함! 토크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goham.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Tving 온라인 생방송 및 이원생중계(춘천 명동)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