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원석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도재윤)는 지난 10일부터 19일까지 2015학년도 수시2차 모집을 진행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올해 수시2차 모집에서는 7개학과 주·야간 과정 총 116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고교졸업(예정)자 또는 동등이상 학력이 있는 자는 지원 가능하다.
국책 특수목적 대학인 폴리텍 부산캠퍼스는 4년 연속 80%를 넘는 취업률로 부산지역 취업명품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취업지표는 부산지역 뿌리산업의 중간 기술인력을 배출해 온 공공직업교육기관으로 지역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역밀착형 학과신설과 개편, 최신 교육시설 및 장비구축, 우수한 교수직 확보 등의 노력으로 나타난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2012년 3월부터 2년 2개월간 추진해온 ‘뉴 캠퍼스’ 조성사업의 마무리로 400명을 수용할 있는 기숙사를 비롯해 지상5층과 3층 규모의 최신식 공학관도 건립돼 학생들이 헬스장, 탁구장 등 체육복지시설과 함께 쾌적한 캠퍼스를 누리게 됐다.
도재윤 학장은 “산업현장 수요에 맞게 지역특화산업과 연계해 학과를 개편하고 대학 구성원들의 취업에 대한 열정과 학생들의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최근 이공계 르네상스가 오고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이공계 채용률이 높아진 만큼 ‘창조경제의 내일’을 이끌어 갈 엔지니어를 꿈꾸고 있는 학생이 있다면 우리 대학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자세한 원서접수 및 입시상담은 전화(051-330-7730~7734) 또는 입시홈페이지(http://ipsi.kopo.ac.kr/busan)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