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일)은 생동감 있는 청렴 아이디어 연구·개발로 행복수원교육가족 모두가 청렴 문화를 생활화 할수있도록 지난 2월 청렴 두드림(Do Dream) 학습동아리를 구성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24일 총 8회의 학습동아리 활동의 결과인 '만화로 보는 공무원 행동강령'제작을 마무리 지었다.
청렴 두드림 학습동아리 회원들은 공무원 행동강령의 내용을 생활 속 이야기로 재구성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만화로 제작하여 관내 학교에 보급하기로 하고 공무원 행동강령 조항별로 일상생활에서 발생하기 쉬운 청렴 위반 사례, 감사지적 사례 등을 수집하였다.
또한 관내 학교에서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만화속의 캐릭터 구성을 실제 학습동아리 회원들의 캐릭터와 담당업무를 연계하여 만화로 제작하였다는 점에서 기존 만화와 차이가 있다는 설명이다.
만화로 보는 공무원 행동강령은 11월 초 전기관에 선 보일 예정이며 각급 학교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 시 교육 자료로 활용, 민간협력 거버넌스 공모사업과 연계하여 2015년도 청렴캘린더 제작 시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홍보 할 예정이다.
김영일 수원시교육장은 “청렴은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이 시대의 최고의 덕목이며 이번 청렴 만화 발간을 계기로 공직자의 의식 속에 청렴이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