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14.08.28 17:41:45
▲퀴즈대회 우승한 차지한 김형기 소방장(사진 오른쪽)
경기도 소방공무원들이 청렴경기 퀴즈왕 선발대회에서 우승,준우승,장려상을 석권했다.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양형)에 따르면 지난 27일 오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14년 청렴경기 퀴즈왕 선발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형기 소방장(소방재난본부)외 문상석 소방교(화성소방서), 임부홍 소방사(송탄소방서)가 준우승을 강동훈 소방장(소방학교), 김동휘 소방장(과천소방서), 김준연 소방장(평택소방서)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전 부분을 석권했다고 밝혔다.
이번 퀴즈왕 선발대회는 청렴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TV 인기 프로그램인 ‘도전 골든벨’ 처럼 박진감 넘치는 패자부활전과 재미있는 진행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본격적인 퀴즈 대회에 앞서 박수영 행정1부지사와 윤석희 전공노 경기도청지부장의 격려사가 이어졌으며 소방직을 포함한 도 소속 공무원 119명이 몸풀기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긴장된 분위기를 풀었다.
퀴즈대회는 공직자 행동강령, 공익신고 제도 등 청렴관련 사례 위주의 OX문제로 출제됐으며 결선에는 10명이 올라 주관식 문제로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우승을 차지한 김형기 소방장은 “딱딱하고 경직되기 쉬운 청렴 교육을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흥미를 가지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퀴즈대회에 참가한 직원 전원에게는 ‘청렴’활동 점수가 반영된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