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6일 의왕시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2014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육현장에 있는 보육교직원의 안전의식과 역량강화를 통해 어린이집 내 영유아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날 교육은 유한대학교 홍은숙 교수와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유복림 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어린이집 내 사고와 안전관리, 아동학대 예방에 관해 4시간동안 진행됐다.
어린이집 내 사고와 안전관리 교육은 어린이집 실내외 공간안전관리와 안전사고 실태와 대처법,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활동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교사의 역할과 실천방법 중 특히 아동권리 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사의 상호작용 방법을 심도있게 다루며 보육교직원 영유아권리선서로 마무리 지었다.
이번 교육으로 안전사고와 아동학대를 사전 점검, 예방할 수 있는 계기를 조성하여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보육교직원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