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라디오 웹툰’ DJ 이종범 작가. (제공=부천국제만화축제)
만화도시 부천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대의 만화축제 제17회 부천국제만화축제(운영위원장 박재동)에서 웹툰 전문 라디오방송 ‘EBS-라디오 웹툰’이 오는 8월 16일 최초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만화, 시대의 울림’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만화축제의 주제에 걸맞게 이 시대를 대표하는 만화작가들과 함께 작가의 활동 모습과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다.
‘EBS-라디오 웹툰’ 공개방송은 작가 만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인기 만화가들이 직접 출연하여 만화 퀴즈, 제작 시연, 관객과의 대화 등 만화와 관련된 유쾌한 시간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웹툰 ‘닥터 프로스트’로 유명한 이종범 작가가 진행을 맡고, 작가 본인이 이끌고 있는 ‘이종범 밴드’의 공연도 만화 팬들의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이밖에도 네이버 화제의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의 박용제 작가와 전진석 스토리 작가가 출연하여 만화 팬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공개방송의 방청 신청은 EBS 라디오 웹툰 홈페이지(http://home.ebs.co.kr/madang)에서 선착순 공개모집 중이며 신청게시판에 이름과 참가인원, 연락처를 남기면 된다. 선정된 방청객에게는 문자로 별도 고지하며, 당일 11시 30분까지 입장하면 된다.
한편, 제17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일대에서 5일간 개최된다. ‘만화, 시대의 울림’이라는 주제로 시대적 이슈와 흐름을 만화 특유의 위트와 재치로 표현하여 만화축제를 찾은 관람객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CNB=안창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