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회(대구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 교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 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오는 13일 오전 11시40분부터 오후 1시3분까지 월성성당 사목관 강당에서 ‘가맹점 창업의 성공전략’에 관한 창업교육을 개최한다.
현재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독립형 창업 보다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에 더 관심이 있지만, 창업실패율은 독립형 창업 보다는 가맹점 창업이 훨씬 더 높다고 할 수 있다.
그것은 가맹점 창업을 하기 전에 프랜차이즈 본사에 대한 철저한 조사 및 확인, 정보공개서에 대한 꼼꼼한 분석, 창업아이템의 수익성 등을 제대로 검증하지 않은 상태에서 서둘러 가맹점 계약을 하기 때문인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창업교육은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으로 성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및 준비사항 등에 대해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특강을 한다. 또한 창업교육 후에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1:1 창업상담도 실시한다.
김영문교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확인하고 조사해야 할 사항들도 많은데, 특히 프랜차이즈 본사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창업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 70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재도 무료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