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 랩(CKL) 취·창업 지원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이하 콘진원)가 콘텐츠 분야 취업 및 창업 준비자들을 위한 전문가 특강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기로 하고, 그 첫 번째 ‘2014년 떴다!! 대학로!! 콘텐츠 취·창업 지원실!’ 행사를 6월 19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일대에서 개최한다.
콘진원 콘텐츠코리아 랩(CKL)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YOU DREAM, WE SUPPORT!’라는 주제 아래 오전 10시 30분부터 마로니에 공원에서 열리는 취·창업 지원 전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제공 행사와 오후 2시부터 CKL 제1센터에서 계속되는 방송, 영화, 드라마, 웹툰 분야 전문가 특강으로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는 ▲대한민국 주말 예능을 접수한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강봉규 PD ▲‘달콤한 거짓말’‘이웃집 꽃미남’ 등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폭 넓은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정정화 감독 ▲영화계의 러브콜을 받아 리메이크 되었던 웹툰 ‘전설의 주먹’의 이종규 작가가 초청되어 콘텐츠 분야 입문부터 각 분야 전문가가 되기까지의 전 스토리를 가감 없이 들려줄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콘텐츠 취·창업 지원실이 운영하는 컬쳐리스트 공식 홈페이지(www.culturist.or.kr)를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신청 참가자 대상 경품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콘진원은 “전문가 특강에서는 콘텐츠 분야 전문가가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실무 경험을 중점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콘텐츠 산업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현장 감각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CKL 취·창업 지원실은 ‘YOU DREAM, WE SUPPORT!’를 주제로 ‘취업 프로그램’‘지역순회 취업 프로그램’ 등 콘텐츠 산업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연간 운영할 예정이다. (CNB=안창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