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선보인 ‘내 마음 참치에 담아’ 광고캠페인은 참치의 건강성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동원참치를 통해 사랑하는 이에게 마음을 전달하는 감성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 새 TV광고는 ‘아빠와 딸’, ‘조별과제’ 등 총 두 편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의 평범한 이야기들을 동원참치를 통해 감성적으로 풀어냈다.
또한 인기캐릭터인 ‘캐니멀’과 제휴를 맺고 기획상품 출시 및 캐니멀 광고를 선보이는 등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꾀하고 있다. 캐니멀은 평소에는 통조림이지만, 사람이 없을 때면 귀여운 동물로 변하는 국산 애니메이션 캐릭터다. 지난 2009년 첫 선을 보인 뒤 3년 만에 관련 캐릭터 상품만 1000여 가지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동원F&B는 오는 7월 8일까지 회사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dongwonfnb)를 통해 ‘동원참치 우승레시피 맞추기’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동원참치를 활용한 세계 각국의 8개 레시피 중 이벤트 참가자들의 추천수를 통한 토너먼트 이벤트다.
7경기를 모두 맞춘 참가자 중 1명을 추첨해 5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며 맞춘 경기 수에 따라 다이슨 선풍기, 외식상품권, 동원가미참치 1박스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캠핑철을 맞아 각지의 캠핑장에 직접 찾아가 동원참치를 나눠주는 샘플링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최근 미국 FDA에서는 임산부·수유여성·어린이들은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성장과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참치캔 230~340g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는 것이 좋다는 것.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수산물로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동원참치는 지난 1982년 출시된 이후 우리 식탁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고 있는 국가대표 식품으로 최근 카레, 마요네즈, 짜장 등 다양한 맛이 가미된 가미참치캔이 출시돼 개인 기호에 따라 여러가지 형태로 활용이 가능하다.
‘동원 매운고추참치’는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인 ‘부트 졸로키아’를 담아 매운맛을 낸 제품이다. 기존 고추참치를 맵지 않고 달콤하게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만든 제품으로 밥에 비벼 먹거나, 밥반찬, 술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 마요참치’는 참치에 5가지 야채와 함께 마요네즈소스를 첨가했으며, 밥 반찬 뿐 아니라 김밥, 덮밥,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마요네즈소스는 동원F&B의 소비자조사를 통해 가장 선호도가 높은 참치캔 소스로 선정되기도 했다.
볶음카레소스를 담은 ‘동원 볶음카레참치’는 따로 카레를 조리하거나 데울 필요 없이, 따뜻한 밥에 부어 그대로 비벼먹으면 좋아 간편하다. 밥 뿐만 아니라 빵이나 난(naan)에 찍어먹거나 카레우동 등 면 요리로 즐겨도 좋다.
예능프로그램 야식코너에서 ‘참짜면’으로 더욱 유명해진 ‘동원 볶음짜장참치’는 직접 볶은 짜장 소스를 담은 제품으로 짜장 라면이나 즉석밥에 넣어 먹기 좋으며, ‘동원 정통불고기참치’는 맛있게 졸인 간장소스가 들어가 있어 불고기 김밥이나 또띠아용으로 유용하다.
‘동원 쌈장참치’는 따로 조리할 필요 없이 채소, 밥 등과 함께 쌈 요리로 즐길 수 있다. 김밥, 비빔밥, 볶음밥 등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어 1인 가구나 캠핑족을 겨냥해 출시됐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매운고추참치를 비롯해 최근 출시된 6종의 가미참치는 다양한 형태로 취식이 가능해 활용하기 아주 좋다”며 “미 FDA에서 추천할 만큼 건강한 식품인 참치캔을 더 많은 분들이 맛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NB=이성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