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대구시 달서구에 있는 월성성당 가정위원회와 공동으로 점포 혹은 인터넷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 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오는 15일 오전 11시40분부터 월성성당 사목관 강당에서 ‘매출을 올리는 홍보 및 광고 전략’에 관한 창업교육을 개최한다.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유망한 아이템의 선정, 창업자금의 조달 등이 가장 중요하며, 창업 후 지속적으로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점포에 대한 체계적인 홍보 및 광고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따라, 이번 창업교육은 창업 후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온라인(on-line) 및 오프라인(off-line)으로 구분해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특강을 한다. 또 SNS를 활용한 홍보방법에 대해서도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하며, 창업교육 후에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1:1 창업상담도 실시한다.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는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창업자의 점포를 고객들에게 어떻게 홍보하고 광고할 것인가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여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생존하기 위해서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창업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 70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재도 무료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