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학교 식품영양조리과는 지난 15일 교내 식품영양조리과 실습실에서 ‘일반고 직업과정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학부모 초청 간담회는 교육 환경과 교육 과정을 학부모들이 직접 참관해, 교육의 내실화 및 효과를 높이고, 학부모들의 고견을 듣고자 마련됐다.
간담회는 ▲조리‧제과제빵 전공 교육 내용 및 생활지도 방법 안내 ▲학부모와의 대화 시간 ▲실습실 견학 ▲캠퍼스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첨단 기자재들로 갖춰진 실습환경에 만족해했으며, 특히 학생들이 직접 만든 빵과 음식을 시식한 후 2개월여의 짧은 교육기간에도 불구하고 자식들의 향상된 실력에 놀라워하며, 등을 토닥여 주는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김정미 학과장은 “학생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선택한 진로가 후회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할 것”이라며 “학생들도 이 자리에서 배운 기술들을 밑거름 삼아 자신이 뜻했던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에서 운영중인 2014학년도 일반고 직업과정에는 총103명(조리전공 38명, 제과제빵전공 42명 이상 식품영양조리과 운영, 네일아트전공 23명 이상 방송엔터테인먼트과 운영)의 일반고 3학년 학생들이 미래의 전문 직업인을 꿈꾸며, 묵묵히 땀흘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