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대구 월성성당 가정위원회와 공동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 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오는 18일 오전 11시4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월성성당 사목관 강당에서 ‘창업을 도와주는 기관 및 활용방법’에 관한 창업교육을 개최한다.
2013년부터 정부에서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데, 특히 중소기업청, 창업선도대학, 창업보육센터,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진흥원, 소상공인지원센터 등에서 무상 창업자금 뿐만 아니라 창업사무실 지원, 글로벌 창업지원, 기술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컨설팅, 상권분석 컨설팅, 지적재산권 출원 지원 등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창업에 관심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어떤 창업지원기관들이 있는지, 어느 창업지원기관에서 어떤 창업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창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관들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지 못한 실정이다.
이에 이번 창업교육에서는 창업을 도와주는 정부기관 및 민간기관의 종류, 창업지원을 받을 때에 준비해야 하는 서류 및 준비요령, 그리고 무상 창업자금을 받을 수 있는 간단한 방법 등에 대해서 계명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김영문교수가 특강을 한다.
또 창업교육 후에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1:1 창업상담도 실시한다.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는 “예비창업자들은 창업아이템을 생각하기 전에 창업을 도와주는 여러 기관들을 파악한 후에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창업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 70명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재도 무료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