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산연제지사, 설 맞아 ‘클린공단 실천주간’ 민간단체 합동 캠페인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렴문화 확산

손혜영 기자 2026.02.12 15:36:59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연제지사는 명절 전후 운영된 ‘클린공단 실천주간’을 맞아 11일 시청역 일대에서 지역 민간단체와 협력해 합동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건보공단 부울경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연제지사는 명절 전후 운영된 ‘클린공단 실천주간’을 맞아 지난 11일 시청역 일대에서 지역 민간단체와 협력해 합동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명절을 전후해 공정과 청렴의 가치가 더욱 강조되는 시기에 맞춰 마련됐으며, 한국부인회 연제구지회,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연제지부,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연제지회가 함께 참여해 청렴한 공단 운영과 건강보험제도에 대한 시민 이해를 높이는 데 힘을 모았다.

특히 민간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일상 속 청렴 실천의 중요성을 시민과 공유하는 소통 중심의 홍보가 이뤄졌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렴문화 확산의 계기가 됐다.

김미순 지사장은 이날 청렴한 클린공단이 되기 위해 윤리경영 실천의지를 전달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신뢰받는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무장병원(약국)특사경 도입 지지와 흡연예방 캠페인 등 공단 주요현안 사업에 대한 홍보도 병행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