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STEP,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상 수상

임재희 기자 2025.11.06 13:11:50

2025년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 시상식.(사진=BISTEP 제공)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BISTEP)이 지난 5일 부산시청에서 열린 ‘2025년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상(부산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부산시일생활균형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는 지역 내 일·생활균형 직장환경 조성과 문화확산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매년 워라밸 최고경영자상, 아이키우기 좋은 기업상,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상 등 3개 부문에서 5개 기관·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BISTEP은 장시간 근무시간 개선, 유연근무제 활용 등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상’에 선정됐다.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상’의 정량평가 기준은 ▲유연근무제 활용 ▲연차 활용 ▲가족 여가활동 지원 ▲가족 참여 프로그램 운영 ▲가족친화 직장교육 실시 등이 적용됐다.

BISTEP은 임직원이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이를 실제로 정착시키기 위한 정성적 노력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유연근무제 사용 장려 ▲30분 단위 연차 사용 ▲장기근속휴가 운영 ▲가족 사랑의 날 운영 ▲직원 심리상담 낙낙(Knock-樂) 프로그램 운영 ▲사내 동호회 운영 ▲지역상생 문화활동의 날 운영 ▲일·생활 균형제도 의견수렴을 위한 조직 혁신 공모전 추진 ▲글로벌 인사이트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만족도 높은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BISTEP 김영부 원장은 “이번 수상은 모든 임직원이 함께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일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