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교수학습센터, ‘사제동행 러닝업 성과발표회’ 개최

손혜영 기자 2025.08.14 10:29:20

2025학년도 1학기 사제동행 러닝업 성과발표회에서 선발된 4팀이 각 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성대 제공)

경성대학교가 최근 2025-1학기 전공 전문성 역량 강화 프로그램 ‘사제동행 러닝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제동행 러닝업은 재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과 전공 전문성 역량 강화를 위해 전공 심화 및 실습 과목 지원으로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책임교수, 멘토-멘티 합동 그룹스터디 형식을 통해 전공학습, 프로젝트 자문 및 지도로 학습역량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에 총 10팀이 선정돼 참여했으며, 한 학기 동안 선정한 주제로 그룹스터디를 5회 이상 활발히 수행했다.

성과발표회에는 총 10팀 중 중간심사를 통해 선발된 4팀이 참석해 그 동안의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각 팀의 멘토가 대표로 나서 발표를 진행했으며, 교수학습센터장, 교수학습센터 교육전담교수, 교수학습센터 위원 총 3명의 심사위원이 종합평가를 거쳐 최우수팀 ‘책잇당’, 우수팀 ‘아키엑스’, 장려팀 ‘AXIS’, ‘부기봇’ 팀이 선정돼 시상도 함께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같은 학과 선배, 교수님과 많은 교류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팀 학습을 통해 팀워크 향상에 도움이 됐고,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는 이유 때문에 더 공부에 시간을 쓰게 되는 것도 좋았다”고 말했다.

경성대 교수학습센터는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전공 전문성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우수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