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인재개발원, 노경합동 밑반찬 나눔봉사 시행

최서영 기자 2024.11.28 17:50:21

밑반찬 나눔봉사에 참여한 한수원 인재개발원 임직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새울원자력본부 제공)

한국수력원자력 인재개발원은 28일 울주푸드뱅크마켓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반찬나눔 행사를 가졌다.

울주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 및 지역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노경 합동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직원들이 직접 남창 옹기종기시장을 방문해 백만 원 상당의 지역 농산물품을 구입했고, 이를 인재개발원 근무 취사원들이 직접 반찬류 등으로 조리해 서생면에 거주하고 있는 한부모 가정,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구 40세대에 전달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일회용 봉투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바이바이플라스틱 캠페인’을 열어 시장 상인과 이용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장바구니 100여 개를 전달하고,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 홍보 및 청렴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이한용 인재개발원장은 "연말을 맞이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정성을 담은 반찬을 제공해 직원들의 온정을 더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우리 이웃들의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재개발원은 한수원 및 협력사 인력양성을 위한 전문교육기관이다. 해당 기관은 지역아동센터 대상 교육용 도서기부, 과학 체험 행사 시행 및 취약계층 반찬봉사 등 자체 인프라를 활용한 지역 봉사활동을 매년 이어오고 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