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소상공인 대상 ‘안전한 점포 만들기’ 시행

이성호 기자 2024.11.19 12:07:33

지난 18일 KB손해보험은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의정부제일시장 내 소상공인 점포 10곳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KB손보 윤희승 경영전략본부장(오른쪽), 의정부제일시장 번영회 조진식 번영회장(왼쪽)이 안전점검을 받은 소상공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환경 개선을 위해 ‘안전한 점포 만들기’ 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안전한 점포 만들기’는 안전점검이 필요한 소상공인 점포를 대상으로 전기 배선, 가스 배관, 소방 시설 등 주요 안전 요소를 점검을 통해 화재와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영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신규 사회공헌사업이라는 것.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전사고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안전한 영업환경 조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다.

KB손보는 지난 18일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의정부제일시장 내 소상공인 점포 10곳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했고, 이달 말까지 의정부 지역 내 소상공인 점포 10곳을 추가 점검할 계획이다. 안전점검을 통해 확인된 위험 시설을 교체하는 등 사후관리도 진행할 예정이다.

윤희승 경영전략본부장은 “KB손보 스타즈 배구단의 연고지인 의정부에서 지역사회와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는데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실현하고 지역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CNB뉴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