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호기자 |
2026.02.09 12:58:20
안병용 (전) 의정부시장이 지난 7일, 의정부 아일랜드캐슬 1층에서 자신의 저서 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최 측 추산 3,500명의 시민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채웠다.
행사 현장은 저자와 인사를 나누려는 참석자들로 오후 내내 붐볐다. 안 (전) 시장은 입구에서 시민들을 맞이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엄동설한에 이렇게 많이 참석해주셔서 한 분 한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의정부의 희망을 키우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자리에는 문희상 (전) 국회의장, 임창열 (전) 경기도지사, 김문원 (전) 의정부시장, 홍문종 (전) 국회의원, 박지혜·이재강 국회의원, 양기대 (전) 국회의원, 가수 윤형주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해 축하를 건넸다.
이번에 출간된 ‘안병용의 꿈, 시민을 향하다!’는 안 전 시장의 인생관과 행정 철학을 담은 책이다. 내용은 ‘안병용은 누구인가’ ‘안병용과의 시론’ ‘안병용의 정치 신조’ ‘내게 좋은 신념을 준 인물들’ ‘안병용과 지방자치론’ ‘시장은 아무나 하나?’ 등 총 6부로 엮였다.
한편 안 (전) 시장은 지난 2010년부터 2022년까지 민선 5기부터 민선 7기까지 12년 동안 의정부 시정을 이끈 3선 시장 출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