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2억5000만원 융자 지원
인제군이 2026년 농촌주택 개량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사업 규모는 총 10동이며, 주택의 신축·개축·재축은 최대 2억5000만원, 증축·대수선은 최대 1억5000만원까지 융자 지원된다.
융자 금리는 고정금리 연 2% 또는 변동금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만 40세 미만 청년층이 고정금리를 선택할 경우 연 1.5%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상환 조건은 1년 거치 19년 분할상환 또는 3년 거치 17년 분할상환 중 선택 가능하며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다.
사업 대상 주택은 연면적 150㎡ 이하(부속건축물 포함)의 농촌주택이며 단순 리모델링이나 집수리가 아닌 건축법상 행정절차를 이행하는 건축 행위에 한 해 지원한다.
사업 대상자는 읍면지역에 거주하며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 주택을 개량하려는 세대주 또는 배우자, 농촌지역 거주 무주택자, 도시지역에서 농촌지역으로 이주하려는 자로 관련 요건을 충족한 세대주 또는 배우자 등이다.
대상자 선정 시 슬레이트 지붕 개량 대상자, 화재 피해 주택 소유자, 어린 자녀를 둔 가정, 다문화가정, 무주택자, 농촌 빈집 개량자 등이 우선 고려된다.
신청은 오는 20일까지며, 신청자는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도시개발과 주택팀과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