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 15명…내달 11일까지 신청 접수
인제군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내달 11일까지 '2026년 창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창업아카데미는 창업을 준비하는 주민들이 창업 전 단계에서 반드시 갖춰야 할 기초 역량을 키우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론 교육과 실제 창업 과정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교육으로 운영된다.
교육 과정은 창업 기본교육, 사회적경제 가치 전달 교육 등으로 구성, 예비창업자가 사업 아이템을 구체화하고 비즈니스모델을 설계하고 사업계획서 작성까지 전 과정을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헀다.
대상은 신청일 기준 인제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예비창업자 15명 내외며 창업에 관심 있는 그 밖의 인제군민도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인제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1층 대강의실에서 2월24일부터 3월12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총 6회 24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인제군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방문 접수하면 되고, 2월11일 오후 6시까지 접수에 한해 인정된다.
전체 교육의 80% 이상을 이수하면 인제군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2026년 인제군 창업지원사업 필수 교육 과정으로 수료자의 교육 이수 시간이 군에 보고되고 향후 창업지원사업 신청 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예비창업자가 반드시 가져야 할 사업기획 역량을 체계적으로 갖추고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사례를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창업을 준비하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