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오리지널 보스 ‘아자젤’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M’의 두 번째 오리지널 보스 ‘아자젤’은 200레벨 이상 캐릭터로 주 1회 노말, 하드 난이도에 도전할 수 있다. 처치 성공 시 ‘마력의 증표’, ‘솔 에르다 조각’ 등의 보상과 함께 오리지널 보스 전용 시스템 ‘빛의 성소’에 장착하는 ‘아자젤의 성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50레벨 이상 캐릭터를 위한 신규 오리지널 스킬 시스템 ‘스텔라코드’를 도입한다. ‘스텔라코드’는 직업군별 고유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컨스텔라코어’와 최종대미지, 최대대미지 등의 강력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스타코러스’로 구성돼 있으며 전용 재화 ‘세리온’을 사용해 스킬을 개방하고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이 밖에도 3월 18일까지 보스 처치 도전을 지원하는 ‘보스 버스트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200레벨 이상 캐릭터로 ‘반 레온’부터 ‘스우’까지 보스 처치 시 버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전용 대미지 증가 버프를 강화할 수 있다. 노말부터 카오스 모드까지의 모든 미션 완료 시에는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 ‘지옥의 불꽃’, ‘폭군의 위상’ 등의 보스 장신구 아이템이 주어진다. 더불어 보스 처치 횟수에 따라 전용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별바람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2월 12일까지 2차 운영으로 선보이는 ‘별바람 코인 상점’에서는 기존 1차 운영에서의 구매 제한 횟수가 초기화되며 ‘스타포스 20성 100% 강화권’, ‘말 많은 대미지 스킨’, ‘에디셔널 잠재 능력 주문서 30%’ 등의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M’ 신규 오리지널 보스 ‘아자젤’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