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CNB뉴스 위클리픽-식품] 아워홈, 글로벌 청소년 대상 인턴십 外

  •  

cnbnews 이주형기자 |  2026.01.09 13:56:13


아워홈, 글로벌 청소년 대상 인턴십 진행...실무 경험 제공


 

아워홈 본사에서 열린 ‘2025년 BBB 우승팀 프로젝트 발표식’ 단체사진. (사진=아워홈)

아워홈이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 학부의 한인 비즈니스 소사이어티가 주관하는 비즈니스 전략 경진대회 ‘Business Black Box(이하 BBB)’의 작년 우승팀을 대상으로 기업 현장 인턴십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달 22일부터 31일까지 아워홈 마곡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2025년 BBB 우승팀인 만 14~17세의 국내 고등학생 6인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신제품 기획부터 사업장 견학 및 시장조사, 마케팅 프로그램 기획 등 기업에서 이뤄지는 업무 프로젝트를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워홈은 유관 부서간 협업 참여, 실무자 멘토링, 자기 성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참가자들이 진로 방향을 주체적으로 설정하고 성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남양유업, 베트남 유통사 ‘푸타이’와 맞손...‘K-분유’로 현지 시장 공략


 

(왼쪽부터) 응우옌 비엣 끄엉 푸타이 그룹 부사장, 팜 딘 도안 회장, 찐 비엣 흥 비즈니스 디벨롭먼트 디렉터, 김승언 남양유업 대표집행임원 사장, 서성현 글로벌사업팀장, 김응식 글로벌사업팀 차장.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베트남 유통 기업 푸타이 그룹(PHU THAI Group)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지난 6일 양사는 김승언 남양유업 대표집행임원(사장)을 비롯해 푸타이 그룹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현지에서 파트너십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남양유업은 푸타이 그룹이 보유한 전국 단위 유통 인프라와 전통시장, 분유·우유 전문 베이비숍 중심 채널 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1993년 설립된 푸타이 그룹은 전국 63개 성·시에 걸쳐 16만 개 소매 판매처, 1000여 개 슈퍼마켓, 2000여 개 편의점 등을 보유한 베트남 대표 유통 그룹이다. 연평균 25%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P&G, 캐터필러, 재규어·랜드로버 등 글로벌 브랜드의 독점 유통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MR.펫귄의 지구별 대모험’ 이벤트 진행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100% 재생 MR-PET 칠성사이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자사몰 ‘칠성몰’에서 ‘MR.펫귄의 지구별 대모험’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0월 첫 선을 보인 ‘100% 재생 MR-PET 칠성사이다’는 물리적 재활용 방식을 활용해 만든 제품으로, 이를 소비자에게 알리고 일상 속에서 친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게임을 제작했다.

게임은 방향 키와 점프 키를 사용해 물에서 나온 펭귄이 얼음 위로 도약하며 높이 올라가도록 조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칠성사이다와 별을 모으면 게임 시간이 연장되거나 부스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펭귄이 높이 올라간 순위에 따라 경품이 지급된다.

롯데칠성음료는 게임 점수 순위에 따라 알래스카 왕복 항공권, 칠성사이다 굿즈, 롯데월드 입장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공채 신입사원 선발...“2700명 지원”


 

다이닝브랜즈그룹에 입사한 영 다이너들이 본사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지난 5일 2025년 대졸 공개 채용을 통해 신입사원을 선발했다.

이번 공채에는 약 2700명의 지원자가 몰렸으며, 면접 과정을 거쳐 선발된 신입사원들은 ‘영 다이너(Young Diner)’로 명명돼 그룹의 미래 성장을 이끌 인재로 거듭나게 된다.

특히 이번 공채에서는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학생 봉사단의 ‘최우수 단원’이 선발되는 등 기업 가치에 공감해온 인재가 최종 합격하기도 했다는 것.

이들은 입사 환영·사내 투어, 기업의 미션·비전 등을 소개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연수 활동과 현장 직무 실습까지 총 9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할 예정이다.

 


매일두유·어메이징 오트, 화제의 셰프들과 온라인 이벤트 진행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의 식물성 제품 브랜드 ‘매일두유’와 ‘어메이징 오트’가 최근 화제의 중심에 선 셰프들과 손잡고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셰프의 히든 레시피’라는 주제로, 매일두유 브랜드 앰버서더인 에드워드 리 셰프를 비롯해 수퍼판의 우정욱 셰프, 소울의 김희은 셰프 등 인기 셰프들이 참가한다.

온라인 이벤트는 셰프들이 매일두유와 어메이징 오트 제품을 활용해 개발한 레시피를 공개한 뒤, 소비자들이 메뉴 이름을 짓는 네이밍 이벤트와 특가 혜택을 만나볼 수 있는 통합기획전 등으로 구성된다.

오는 31일까지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 스토어에서 매일두유 또는 어메이징 오트 제품을 구입하고, 창의적인 레시피 메뉴 이름과 셰프에 대한 응원을 담은 구매 후기를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CNB뉴스=이주형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