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영기자 |
2025.12.04 11:53:37
경남도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오는 9일 저녁 7시 경남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2025 경남 영화·영상아카데미 두 번째 공개 특강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개 특강은 ‘2025 경남 영화·영상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이디어가 관객을 만날 때까지'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는 약 저녁 7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며, 미디어센터내일 소속 민다정 모더레이터와 '황산벌', '왕의 남자', '사도', '동주' 등을 연출하며 시대극의 대가로 자리매김한 이준익 감독의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한다. 감독의 전반적인 활동을 중심으로 하나의 아이디어가 어떻게 한 편의 작품이 돼 관객을 만나게 되는지에 대한 작품 너머의 이야기를 심도 있게 들려줄 예정이다.
토크쇼 후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있다.
해당 특강은 아카데미 수강생뿐만 아니라 영화를 사랑하는 경남 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특강 참여 신청은 오는 8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폼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문예진흥원 대중문화산업팀, 운영사무국 또는 ‘경남영화영상아카데미’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부 진흥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영화를 사랑하는 도민들이 영화 제작과 관련해 평소 궁금했던 부분들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진흥원은 앞으로도 영화·영상 관련 다양한 교육을 통해 도민들이 디지털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