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베트남 하노이에 50호점 개점
GS25가 베트남 하노이 50호점 개점과 동시에 베트남 전역 400호점 달성에 성공했다.
GS25는 남부(호찌민)와 북부(하노이)를 양대 거점으로 한 균형 있는 출점 전략을 통해 베트남 시장을 빠르게 확장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2018년 호찌민 첫 진출을 시작으로 7년 만에 남부 지역 점포를 350개까지 확대했으며, 지난 3월 하노이에 첫 진출한 뒤 8개월 만에 북부 지역 점포도 50호점까지 확장하며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
회사 측은 베트남 진출 성공 요인으로 ▲K-푸드를 중심으로 한 상품 경쟁력 강화 ▲상권 특성에 맞춘 특화 매장 운영 등을 꼽았다. K-푸드, K-뷰티, 와인25, 카페25, 신선식품 등 베트남 현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10가지 특화 매장을 운영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생활전문관 리뉴얼
신세계백화점이 강남점 생활전문관의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연다.
그간 백화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럭셔리 생활 브랜드와 다양한 체험형 공간을 더해, 강남권 신규 입주 수요와 VIP 고객층을 겨냥한다는 계획이다.
베딩·가구·가전 등 주요 브랜드의 면적을 15~20% 확대하고, 신규 브랜드도 대폭 강화했다. 각 조닝의 특성에 맞춰 카테고리를 구분해 쇼핑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호텔 스위트룸을 콘셉트로 매장을 확대, 대표 상품인 구스 단독 존을 구성해 다양한 구스 상품을 직접 만지고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혼수·예단 상품, 시즌성 차렵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랜드 뉴발란스, '기브백' 캠페인으로 자립준비청년 지원
이랜드월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기브 백(NB Gives Back)' 기부 캠페인을 성료했다.
뉴발란스는 롯데아울렛, 이랜드복지재단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캠페인은 지난 6~26일 전국 8개 롯데아울렛 내 뉴발란스 매장에서 진행됐다. 캠페인 기간 중 판매된 상품 수익금 일부는 자립준비청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모금된 기금은 이랜드복지재단을 통해 총 43개 단체에 전달된다. 기부금은 자립준비청년뿐만 아니라 △가정밖청소년 △다문화청소년 △고립·은둔청년 등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롯데홈쇼핑, ‘크리에이터 클래스’ 우수 수료자 선정
롯데홈쇼핑이 ‘크리에이터 클래스’의 우수 수료자를 선정하는 성과 교류회를 진행했다.
‘크리에이터 클래스’는 롯데홈쇼핑이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올 하반기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직무, 교육 대상을 확대하고, 채용까지 연계한 커리큘럼을 기획했다.
지난 9월부터 3개월간 가천대, 동덕여대, 영남대 3개교 재학생 100여 명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전문 강의와 현직 실무자 멘토링,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대학생, 참여대학 교수, 롯데홈쇼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양평동에 위치한 롯데홈쇼핑 본사에서 지난 25일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성과 교류회가 진행됐다.
15개팀 중 화제성, 상품성, 창의성을 기반해 높은 점수를 받은 3개팀을 시상했다. △‘바이브’팀(동덕여자대학교)이 최고 매출액을 기록해 매출 분야 최우수상을, △‘크룽지’팀(가천대학교)이 화제성 분야 최우수상을, △‘백억부자’팀(영남대학교)이 지역상생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팀에겐 베트남 하노이 유통 시장을 경험할 수 있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우수 수료생을 대상으로 ▲롯데홈쇼핑 방송 서포터즈 ▲파트너사 채용 등 후속 지원도 이어간다.
서울신라호텔 라연, ‘라 리스트’ 어워즈서 한식 선봬
서울신라호텔 한식당 ‘라연’이 레스토랑 가이드 ‘라 리스트 10주년 어워즈(LA LISTE 10th Anniversary)’에서 한국 대표로 한식을 선보였다.
‘라 리스트’는 미식 가이드로, 매년 전 세계 200여 개국의 레스토랑과 호텔을 평가해 '글로벌 1000대 레스토랑 & 호텔'을 발표한다.
지난 24일(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 외무성 관저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26’에서 서울신라호텔 ‘라연’은 94.5점을 획득하며 전 세계 200대 레스토랑에 7회 연속으로 선정됐다.
‘라 리스트 10주년 어워즈’ 칵테일 리셉션에 참여한 ‘라연’의 차도영 셰프는 한식의 균형감과 자연에서 온 아름다움을 표현한 카나페 9종을 선보였다. 라연의 시그니처 메뉴인 △떡갈비 △탕평채 △산나물 김밥 △호두 곶감말이 △약과 △도라지정과 등도 선보였다.
(CNB뉴스=홍지후 기자)
| 한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