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CNB뉴스 위클리픽-식품] 롯데GRS,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 개최 外

  •  

cnbnews 이주형기자 |  2025.11.14 12:27:26


롯데GRS, 사내 조리 경연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 개최


 

지난 5일 롯데GRS 아카데미에서 진행된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 대회에서 차우철 롯데GRS 대표이사(상단 우측에서 네 번째)와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GRS)

롯데GRS가 지난 5일 ‘2025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 대회를 개최했다.

‘플레이팅 컬리너리 컴피티션’ 대회는 지난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세 번째 진행된 컨세션 부문의 사내 조리 경연대회다. 대회 주제는 지정 식재료를 활용해 매장에서 판매하고 싶은 메뉴를 개발하는 것으로, 점포관리자가 직접 메뉴 개발부터 조리 및 제품 PT까지 진행한다.

대회 본선은 지점 예선을 통과한 전국의 7개 팀이 참가했으며, 제품의 맛·상품성·창의성·담음새 등 4가지 항목을 중점으로 심사해 최우수팀을 선발했다.

최우수상에는 한국식 고기 덮밥 ‘하하호호덮밥’을 선보인 돈카츠 전문 컨세션 브랜드 ‘호호카츠’의 2인조 팀이 선정됐다. 이에 롯데GRS는 수상팀이 선보인 메뉴를 추후 정식 메뉴로 출시하며, 해외 연수를 통해 역량 강화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동서식품, 디지털 캠페인 ‘미떼 AI 프로덕션’ 진행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이 오는 12월까지 소비자가 직접 미떼 광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디지털 캠페인 ‘미떼 AI 프로덕션’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당신의 가족을 미떼 광고에 캐스팅합니다’라는 콘셉트로, AI 기술을 활용해 우리 가족이 미떼 대표 광고의 주인공이 된 버전으로 제작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미떼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미떼 광고 3편 중 하나를 선택해 각 역할에 맞는 가족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AI가 자동으로 얼굴을 인식해 광고 속 주인공으로 자연스럽게 합성해 주며, 완성된 영상은 다운로드하거나 개인 SNS에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사회 취약계층에 국내관광 여행지원 기부금 전달


 

(왼쪽부터) 서인환 롯데칠성음료 영업1본부장,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 하태화 밥상공동체 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한국관광공사, 밥상공동체종합사회복지관(이하, 밥상공동체)과 함께 사회 취약계층의 국내관광 여행지원을 위해 약 65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10일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한국관광공사 본사에서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서인환 롯데칠성음료 영업1본부장,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 하태화 밥상공동체 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전국 395개 소매점에서 ‘모두의 여행에 칠성사이다의 희망을 담다’를 콘셉트로 ESG 매대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칠성사이다’, ‘칠성사이다 제로’로 구성된 매대를 통해 약 6500만 원을 적립했다.

이에 누적금액을 밥상공동체에 기부했고, 한국관광공사는 사회 취약계층 대상 국내 관광여행 프로그램 지원과 사업 전반을 관리할 예정이다.

 


BBQ, 남아공 기업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오른쪽)과 굿트리사우스아프리카 관계자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남아프리카공화국(이하 남아공) 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이하 MF)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MF 계약은 BBQ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남아공 현지에서 한국 식품 유통사업을 운영 중인 ‘굿트리사우스아프리카’와 체결했다. 계약식에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과 이동일 굿트리사우스아프리카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남아공의 인구는 6302만 명, 중위 연령이 28세로 외식업 성장 잠재력이 높은 국가다.

이에 BBQ는 남아공 내 3000여 개 슈퍼마켓 브랜드를 운영 중인 굿트리사우스아프리카와 함께 QSR(Quick Service Restaurant) 형태로 매장을 선보이며, 향후 케이프타운, 요하네스버그, 블룸폰테인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T&G, 문화체육관광부 ‘2025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재인증 획득


 

(사진=KT&G)

KT&G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5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재인증을 획득했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은 사내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하는 인증으로, KT&G는 지난 2017년 인증을 획득한 이후 올해까지 9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KT&G는 사옥 내 ‘상상마루’라는 독서 공간을 조성해 구성원들과 외부 방문객들이 도서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또한 임직원들의 직무 역량 향상 및 자기 계발을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e-러닝 프로그램과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를 병행하고 있다.

 

(CNB뉴스=이주형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