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CNB뉴스 위클리픽-유통] 쿠팡, 로켓배송 박스로 'APEC' 홍보 外

  •  

cnbnews 홍지후기자 |  2025.10.24 12:03:33

 


쿠팡, 로켓배송 박스로 'APEC' 홍보


 

쿠팡이 '2025 APEC 정상회의' 공식 홍보 협력사 및 'APEC CEO 서밋' 공식 후원사에 선정됐다. (사진=쿠팡)

쿠팡이 '2025 APEC 정상회의' 공식 홍보 협력사 및 'APEC CEO 서밋' 공식 후원사에 선정됐다.

 

이달 3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2025 APEC 정상회의'가 경상북도 경주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2005년 부산 개최 이후 2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최대 규모의 경제협력 행사다. 한국, 미국, 일본 등 21개 회원국 정상이 한자리에 모여 무역·투자 자유화, 혁신·디지털 경제, 포용적·지속가능한 성장 등 주요 의제를 논의한다.

 

쿠팡은 APEC 준비 기획단이 선정한 13곳의 공식 홍보 협력 기관 중 하나로서, 수조 원을 투자해 구축한 전국적인 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돕기 위해 쿠팡은 APEC 성공 기원 메시지를 담은 로켓배송 포장재 5000만 개를 배송에 활용한다.

 


롯데백화점, APEC 기념 프로모션


 

롯데백화점이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 성공을 기원하며 다음 달 9일까지 방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APEC 정상회의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 성공을 기원하며 다음 달 9일까지 방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APEC 정상회의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금액 할인, 호텔 제휴 바우처 등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해 외국인 고객 유치에 나선다.

먼저, 방한 외국인들의 쇼핑 혜택을 높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념품 구매를 위해 백화점 식품관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행사기간 백화점 전점에서 식품관 일정 금액 이상 결제 고객에게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APEC기간 중 방한하는 외국인 투숙객을 위한 롯데호텔과 협업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롯데호텔 서울·월드·부산·울산, 시그니엘 서울·부산 투숙 외국인 고객에겐 네 가지 혜택이 담긴 바우처를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서울대, ‘리테일 연계전공’ MOU


 

지난 20일 오후,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된 현대백화점그룹과 서울대학교 간 ‘리테일 연계전공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식에서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오른쪽)과 유홍림 서울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그룹이 서울대학교와 ‘리테일 연계전공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지난 20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엔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과 유홍림 서울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그룹은 2026년 1학기부터 신설되는 서울대의 리테일 연계전공 과정 운영에 참여해, 유통 현장 지식과 산업적 전문성에 기반한 실무형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신설되는 리테일 연계전공은 의류학과·소비자학과·식품영양학과·경영학과·경제학부·농경제사회학부 등 관련 학과(부)뿐만 아니라 현대백화점그룹의 유통 현장 지식 및 실무 역량까지 결합돼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는 게 특징이다.

리테일 연계전공은 분야별 브랜드 및 콘텐츠 기획과 마케팅부터 경영 전략에 이르기까지 소비자 가치 창출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탐구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교육과정은 의류학과·소비자학과·식품영양학과·경영학과·경제학부·농경제사회학부 등 서울대 내 의식주(衣食住)와 밀접한 6개 학과가 주도하며, 10명의 교수가 리테일 연계 전공을 위한 강의를 신규 개설하고 운영을 맡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수강생들의 실무 경험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출 방침이다. 계열사별 전문성을 살려 시장 현황과 미래 트렌드를 조망하는 특강을 제공하고, 학점 연계형 단기 인턴십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랜드복지재단, ‘SOS위고봉사단’ 3기 발대식


 

이랜드복지재단 ‘SOS위고봉사단’ 3기 발대식 (사진=이랜드)

이랜드복지재단이 지난 21일 서울 강서구 이랜드글로벌R&D센터에서 ‘SOS위고봉사단’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SOS위고(SOS WE GO)’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을 ‘신청부터 지원까지 3일 이내’에 지원하는 이랜드복지재단의 긴급복지 시스템이다. 주거비·생계비·치료비·자립비 등 맞춤형 긴급 지원을 신속하게 연계하며, 긴급 생필품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전달된다.

이번 발대식에선 △봉사단 비전 선포 △공식 위촉식 △우수사례 발표 △지역 교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특히 가수 임재화 씨가 무대에 올라, 과거 ‘SOS위고’를 통해 지원받았던 본인의 이야기를 들려줬다.

이랜드복지재단은 이번 3기 발대식을 계기로 전국 단위 봉사단 운영 체계를 더 강화하고, 지역 중심의 긴급 복지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경기 안성초에 ‘숨;편한 포레스트’ 조성


 

롯데홈쇼핑이 지난 22일 경기 안성에 위치한 안성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8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백재욱 환경재단 부장, 김주석 안성초등학교 교장, 김민아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팀 팀장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경기 안성에 위치한 안성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 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8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

지난 22일 진행된 완공식엔 김민아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팀장, 백재욱 환경재단 부장, 김주석 안성초등학교 교장, 학생 대표 24명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완공된 숲을 둘러보고, 학생 대표의 감사 공연을 관람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안성초등학교는 산업단지와 구도심에 인접해 대기 환경이 열악하며, 전교생의 약 25%가 다문화 가정 학생이다.

롯데홈쇼핑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학교라는 점을 고려해 ‘공존의 숲’을 조성하자는 취지로 대상지를 선정했다. 약 한 달간의 공사 끝에 400㎡ 부지에 교목류(소나무, 계수나무 등), 관목류(수국, 화살나무 등) 등 총 2316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CNB뉴스=홍지후 기자)

 

한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