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가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음주운전 근절 대국민 온라인 서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비맥주와 방구석연구소는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나와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단 한 잔이라도 술을 마셨다면 절대 운전을 하지 않겠다’라는 다짐을 지인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단체 서약 캠페인 게임을 기획했다.
캠페인 게임 ‘모범 회식 라이드 <회식비 타러 갈래?>’는 친구와 가족, 동료 등 참여자들이 팀을 구성해 음주운전 근절 서약을 하고 ‘회식 라이드’를 완성해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팀원을 게임에 초대해 탑승 인원을 늘릴 수 있으며, 3명이 탑승할 때마다 상품을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전개되는 게임 스토리에는 음주운전 근절 서약과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준비한 음주운전 예방 지식도 담겨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팀에게 회식비 100만 원이 지급되며, 이외에도 ▲카스 레몬 스퀴즈 0.0 1박스(24캔) ▲역전할머니맥주 모바일 상품권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더불어 오비맥주는 가장 많은 탑승자를 모은 팀의 이름으로 대한민국 도로 안전을 위해 1000만 원 상당의 기부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전달할 예정이다.
캠페인 게임은 오는 10월 17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며, 오비맥주 SNS 채널 및 방구석연구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