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80명 규모 ‘서포터즈’ 선발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14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커뮤니티 대학생 서포터즈’ 4기를 모집한다.
서포터즈는 대학생의 시선으로 백화점을 경험하고, 커뮤니티를 통해 콘텐츠로 풀어내는 마케터 활동이다. 신세계백화점 앱 커뮤니티 내에서 쇼핑, 리빙, 식음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체험 후기를 공유한다.
4기 서포터즈는 총 80명 규모로 ▲‘참, 잘 먹었어요’, ▲‘참, 잘 질렀어요’, ▲‘참, 잘 꾸몄어요’, ▲‘참, 잘 즐겼어요’ 4개의 커뮤니티에서 각 15~30명을 선발한다.
공식 활동은 오는 2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담당 커뮤니티에 맞춰 △백화점 코스 추천, △브랜드 & 아이템 소개, △제철 식자재 레시피 공유, △생활 꿀팁 등의 미션을 수행하며, 우수 콘텐츠 제작자에겐 별도의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서포터즈 4기엔 팀 미션 프로그램도 새롭게 도입됐다.
커뮤니티별 3~4인으로 팀을 구성하여 ‘담당 커뮤니티 활성화’를 주제로 협업 콘텐츠를 제작하며,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한 팀을 위한 팀 단위 시상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한국콜마, K-뷰티 판로 확대 MOU
롯데면세점이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기업 한국콜마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지난 3일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 스타라운지에서 진행된 협약식엔 임형일 롯데면세점 상품부문장과 김진호 한국콜마 마케팅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MOU는 양사 간 상생협력 활동을 활성화해 K-뷰티 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면세점과 한국콜마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한국콜마 제조 고객사를 대상으로 롯데면세점 입점 컨설팅 및 글로벌 세일즈 채널 확대 지원에 나선다. 또한, 소비자 인지도 제고와 매출 증대를 위해 온·오프라인 판매기획전 등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K-뷰티관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매장은 한국콜마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신뢰성을 보여줄 수 있는 실험실 컨셉으로 구성된다. 화장품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K-인디브랜드의 대표 아이템을 선보이고, 브랜드 인큐베이팅을 통한 동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아가 한국콜마의 화장품 제조 강점을 활용해 브랜드 협업 및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GS리테일, 오는 19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GS리테일이 오는 19일까지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한다.
GS리테일은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할 유통사업 인재를 확보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이번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추진하게 됐다.
GS리테일 주력 사업인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이번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동시 돌입한다.
GS25는 ‘영업 관리’ 직군, GS샵은 ‘상품기획’(MD)·PD’ 직군, GS더프레시에서는 ‘점포 영업’ 직군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모집한다. 사업별 채용은 각각 두 자릿수(00명) 규모로 예정돼 있다.
GS25의 경우 일반 전형 외 △스펙초월 △캠퍼스 리쿠르팅 등 차별화 전형을 운영하며 이번 하반기 인재 발굴에 나선다.
‘스펙초월’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성장 잠재력 등을 평가해 선발하는 채용 전형이다. 편의점 사업의 혁신 방안 등을 주제로한 영상 또는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지원할 수 있다.
‘캠퍼스 리쿠르팅’은 지역 청년 인재 발굴 목적의 채용 전형이다. 지역 인재가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방 주요 대학캠퍼스를 채용 거점, 1차 면접 장소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캠퍼스 리쿠르팅’은 △강원도 △충청북도 내 대학캠퍼스에서 이뤄진다.
이번 채용은 오는 19일까지 GS리테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AI(인공지능) 역량검사, 1차 면접, 2차 임원진 면접 등을 거쳐 오는 12월 중 최종 합격자로 선발된다. GS더프레시의 경우 인턴십 과정을 별도의 채용 절차로 추가해 진행할 방침이다.
(CNB뉴스=홍지후 기자)
한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