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편의성과 안전을 높이는 분야
선정된 업체 최대 1600만원까지 지원
인제군이 2025년 제2차 관광사업체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관광사업 육성과 관광사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지역 내 관광사업체의 시설 개선과 운영 여건 강화를 통해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관광 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여행업, 관광숙박업, 야영장, 관광펜션 등 관내 관광사업체와 관광 여건 조성과 육성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체(미술관 등)로, 공고일 기준 인제군에 주소를 두고 실제 영업 중이며 매출이 있는 사업자여야 한다.
군은 3~7개소의 관광사업체를 선정할 예정인 가운데 홍보물 제작 및 홈페이지 구축, 안전‧위생시설 개보수, 화재 안전성 확보 등, 관광객의 편의성과 안전을 높이는 분야에 업체당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공급가액의 80%, 최대 1600만원까지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신청은 오는 8월18일까지 가능하며, 군은 8월 중 신청서 검토와 현장 실사를 통해 보조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자는 오는 11월까지 사업을 완료하고, 2개월 이내 정산을 마쳐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군 관광과((033) 460-4880)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1000만 관광시대 실현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며 "관광사업체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