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학교 RISE사업단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경남 통영 스탠포드호텔에서 ‘2025학년도 평생교육지원센터 경력설계비전캠프’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경남대 미래라이프대학 학위과정에 재학 중인 만 30세 이상의 성인학습자 24명을 대상으로 성인학습자들의 생애경력설계 역량과 진로 비전 및 취업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3일에는 경상국립대 허은주 강사의 ‘경력분석을 통한 강점 발견 및 AI활용 스토리 작성’, 리더십팩토리 이은진 대표의 ‘퍼스널컬러 컨설팅을 통한 자기이해 증진’, 커리어멘토연구소 천명이 대표의 ‘생애경력설계 6요소 기반의 비전 수립’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4일에는 (주)ECCI 최지영 수석컨설턴트가 ‘2025년 재취업 트랜드 분석 및 전략 수립’을 주제로 특강을 하며 실제 노동시장 변화에 대한 통찰을 바탕으로 재취업 실전 전략 및 실행계획을 함께 설계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습자들은 매우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며 ▲커리어 방향 설정 ▲자존감 향상 ▲사회적 지지망 형성 등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경남대 RISE사업단 김경희 평생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캠프는 성인학습자들이 자신만의 생애설계와 취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실적 필요에 기반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