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iF 디자인 어워드’서 3개 부문 본상 수상
SPC삼립이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3개 작품이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지난 1954년 독일 하노버에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경연으로, 이번 어워드에서는 디자인 총 9개 부문·82개 분야에서 약 1만 10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어워드에 출품한 삼립의 저당 베이커리 브랜드 ‘프로젝트:H’와 전통 간식을 리브랜딩한 ‘삼립약과’는 브랜딩 분야 본상을 수상했으며, 정통크림빵 60주년을 기념해 개발된 서체 ‘크리미 화이트 폰트’는 타이포그래피 분야 본상을 각각 수상했다.
KGC인삼공사, 미국 천연물협의회 ‘타일러상’ 수상
KGC인삼공사가 미국 애너하임에서 지난 4일 진행된 2025 NPEW(Natural Product Expo West)에서 미국 천연물협의회(이하 ABC협회)로부터 ‘타일러상’를 수상했다.
KGC인삼공사는 활발한 임상 연구를 통해 인삼의 효과를 과학적으로 증명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4일 타일러상을 수상했다는 것.
ABC협회는 천연 약물, 건강식품, 향신료와 화장품 등을 연구하는 전 세계 과학자와 연구기관으로 구성된 협회로, 매년 천연물 과학 분야에 공헌한 기관 및 과학자들을 선정해 미국 ‘퍼듀대학교’ 학장이었던 ‘타일러(Varro E. Tyler)’의 이름을 딴 타일러상을 시상하고 있다.
삼양사, 美 ‘천연식품박람회’ 참가...스페셜티로 해외 공략
삼양사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지난 5~7일 사흘간 개최된 ‘2025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해 식품 소재 우수성과 이를 활용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NPEW는 전 세계 약 130개국에서 30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하고 약 6만 5000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천연식품 박람회로, 삼양사는 제로 칼로리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소재를 박람회장에 전시했다.
삼양사는 올해 스페셜티 소재를 활용한 솔루션 제안에 역점을 뒀다는 것.
이에 삼양사는 젤리와 단백질 바를 시식 샘플로 제공해 방문객들의 이해를 돕고, 아이스크림과 단백질 음료 등 알룰로스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 사용된 제품을 바탕으로 솔루션을 제공했다.
카스 라이트, 오상욱·설인아와 ‘나만의 라이트 타임’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의 카스 라이트가 펜싱 국가대표 선수 오상욱과 배우 설인아를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나만의 라이트 타임’ 캠페인을 진행한다.
두 사람은 자기 관리와 도전 정신이 돋보이는 인물로, 카스 라이트가 추구하는 활동적이고 균형 잡힌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해 모델로 기용됐다.
카스 라이트는 지난 7일 캠페인의 시작으로 오상욱과 설인아가 함께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두 모델이 각각 고강도 훈련과 화보 촬영을 진행한 후 집에서 카스 라이트를 마시는 모습이 담겨져 있다. 광고는 TV, 유튜브 등 미디어 채널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반려동물 페스티벌’ 연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더북한강R점에서 오는 16일까지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펫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스타벅스와 코코스퀘어가 협업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메인이벤트는 행사 기간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행사 첫 날인 14일은 세계 독쇼 대회 우승자가 퍼레이드 공연을 진행하며, 이튿날에는 전문 모델과 반려견의 시밀러 룩 런웨이쇼가 준비돼 있다. 행사 마지막 날인 16일은 분리수거 밴드, DJ 아스터가 디제잉 공연을 진행한다.
(CNB뉴스=이주형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