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소재 분야 연구 협력 강화 및 글로벌 학문 교류 확대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BK21 FOUR 빅데이터 기반 소재인포매틱스 융합교육연구단(이하 BK21 FOUR 교육연구단, 단장 김병철 첨단부품소재공학과 교수)은 지난달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튀르키예 Yildiz Technical University(YTU)에서 해외 단기 연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연구단 소속 대학원생들의 국제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학문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에 따르면 양 대학 간 학문 교류 및 연구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BK21 FOUR 교육연구단 소속 학생들은 YTU 교수진과 함께 에너지 소재 분야의 심화 강의 및 실습을 수행하며 최신 연구 동향을 학습하고, 실험 기술을 익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국제적 감각을 함양하고, 연구 역량을 한층 발전시킬 수 있었다.
국립순천대 김병철 BK21 FOUR 교육연구단장은 “이번 연수는 BK21 FOUR 교육연구단의 국제화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학생들과 연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했다.”라며, “앞으로도 연구단은 해외 유수 대학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연구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춘 연구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립순천대학교는 튀르키예 YTU의 Cengiz Kaya 교수와 긴밀한 교류를 지속하며 양 대학 간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해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연수 기간 중 YTU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았으며, 이는 국립순천대학교의 글로벌 연구 역량과 국제 협력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