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장병대 기자) 하례초등학교는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꿈끼탐색주간을 맞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특별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했다.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책가방 없는 날에는 전교생이 영화관을 방문해 애니메이션 영화 ‘무파사’를 관람하며 생명의 순환 속에서 자기 자리를 찾아 스스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을 통해 삶과 꿈에 대한 의미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학생들은 웰빙케이크 제작 체험을 통해 제빵사의 창의성을 발휘하고 성취감을 느꼈다.
이후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꿈끼탐색활동으로 감귤염색을 해보며 생태와 관련한 녹색직업을 체험하고 동부소방서의 협조로 이동안전체험차량에서 소화기 사용법 및 비상탈출을 경험하며 소방관 직업 경험 및 안전교육을 받았다.
또한 힐링 꽃다발 만들기 활동에서는 학생들이 한 해 동안 감사한 분들을 떠올리며 꽃다발을 제작해 봄으로써 정서적 안정과 만족감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꿈끼탐색주간 활동은 학생들이 교과 외 다양한 경험을 통해 스스로의 꿈과 재능을 탐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로 자리 잡았다.
다음 해에도 하례초등학교는 학생 중심의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조화롭게 성장하는 배움의 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