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생산공장과 영업 사무소 등 회사 전체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으로, 사내 안전과 보건을 강화할 수 있는 제도나 정책을 갖춘 기업에 부여한다.
시몬스는 △중대재해처벌법에 의거한 안전보건방침과 목표 설정 △산업안전보건법에 의거한 위험성 평가 및 법규 관리 △안전보건예산 마련 및 교육 훈련 지속적 운영 △법적 필수 규정 및 표준 문서 제정과 중대재해처벌법에 의한 비상대응절차 구축 등의 활동을 인정받아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시몬스는 기존의 품질경영 시스템(ISO 9001)과 환경경영 시스템(ISO 14001)을 획득한 데 이어 ISO 45001 인증을 받아 품질과 환경을 넘어 안전보건 분야까지 경영 전반에 걸쳐 국제표준을 충족하게 됐다.
이종성 시몬스 부사장은 “회사 전체 임직원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기울인 노력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이라는 성과로 돌아와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챙기는 것은 물론, 임직원을 위한 최적의 작업환경 조성에 앞장서는 등 업계 ESG 리딩 브랜드의 면모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