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진로 성취동기 강화 및 자기 효능감 증진 도모 … 우수 참가자 10명 시상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12일 기초교육관에서 ‘진로 로드맵’ 공모전 우수 참가자 10명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로 로드맵’ 공모전은 재학생들이 진로 목표를 구체화하고 성취동기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진로 로드맵을 작성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긍정적으로 조망하고, 체계적인 진로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고자 했다.
학생상담센터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6명 등 총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우수 참가자들에게는 장학금을 제공하여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 활동을 장려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구윤혜(간호학과) 학생은 “방학을 앞두고 진로와 관련해 무엇을 준비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진로를 정리하고 계획할 수 있어 방학을 더욱 의미 있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립순천대학교 학생상담센터 황성철 센터장은 “학생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구체화하며 자신감을 쌓아가는 모습을 보게 되어 뜻깊었다”라며, “진로 설정이 학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로 꼽히는 만큼, 내년에도 진로 관련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여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