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서영기자 |
2024.11.26 17:48:27
경남대학교는 다음 달 2일부터 6일까지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일반대학원, 산업경영대학원, 행정대학원, AI·SW융합전문대학원에서 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 석·박사통합과정, 공개 과정 등의 유형으로 선발하며, 학과별 모집 학위과정이 다른 만큼 지원자는 해당 대학원의 모집 요강을 자세히 확인해야 한다. 합격자는 내년 1월 3일 대학원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우선 일반대학원은 인문사회, 자연과학, 공학, 예체능 계열에서 석사학위, 박사학위과정, 석·박사통합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기존 학과 외에 상담심리학과(석사, 박사), 건강과학과 작업치료학전공(석사) 및 간호학전공(박사)을 신설해 모집한다. 구술시험 또는 실기는 12월 20일 학과별로 예정돼 있으며, 모집 관련 자세한 일정은 경남대 대학원 홈페이지 또는 교학행정실로 하면 된다.
산업경영대학원(야간)은 인문사회, 공학, 예체능 계열에서 석사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경남도와 창원시가 미래 모빌리티 분야를 육성하는 온라인 학위과정 ‘미래형모빌리티ICT융합공학과’와 경남 지역 최초로 문무를 겸비한 태권도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는 ‘태권도학과(석사학위)’를 개설하는 등 우수한 교수진 아래 밝은 전망을 기대할 수 있다. 모집 관련 자세한 일정은 경남대 산업경영대학원 홈페이지 또는 교학행정실로 하면 된다.
행정대학원(야간)은 인문사회 계열인 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국방안보학과, 경찰학과, 법무학과, 경호보안학과에서 석사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일정은 경남대 행정대학원 홈페이지 또는 교학행정실로 하면 된다.
이번에 신설된 AI·SW융합전문대학원은 ‘AI·SW학과’와 ‘스마트융합학과’에서 석사과정, 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일정은 경남대 AI·SW융합전문대학원 홈페이지 또는 교학행정실로 하면 된다.
‘AI·SW학과’는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경남 산업에 필요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학과이다. 최신 AI와 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한 심화‧융합‧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며,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경남 지역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가는 연구개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을 운영한다.
‘스마트융합학과’는 IoT, 빅데이터, AI 등 신기술을 통해 경남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학과다. 산업체 재직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수업과 산학협력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경남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동남권(경남, 부산, 울산) 내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사람은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사업에도 지원할 수 있고, 선발 시 입학금을 제외한 등록금 전액을 감면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경남테크노파크 연계 정부 지원 사업 수주 및 수요·참여 기회 부여, 취업 연계형 산학 프로젝트 실시, 대기업‧중견기업 및 연구기관과 공동연구로 취업 기회 제공, 단기 해외연수 기회 부여, 구글 클라우드, Amazon Web Service와 인공지능기술 공동연구 수행, 국제학술대회 참가 경비 지원 등의 혜택도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