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경북 포항시 학천초등학교는 지난 2일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가 서울 한성과학고에서 개최한 2024년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전국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한 제32회 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는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협업을 바탕으로 탐구 문제를 해결, 결과물 제작을 통해 그 결과를 발표하는 대회로 학천초등학교 POSAI(포스아이) 동아리는 ‘퐝퐝! 과학 탐구 투어’라는 활동 주제를 바탕으로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에 입상한 ‘퐝퐝! 과학 탐구 투어’는 포항 지역의 관광 명소를 과학적 관점에서 관찰, 실험 및 탐구 활동을 수행해 그 내용을 소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퐝퐝! 과학 탐구 스탬프 투어’라는 리플렛 자료도 만들어 포항 지역의 과학 학습 자원을 소개해 심사위원으로부터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했다.
POSAI(포스아이) 동아리는 학천초등학교 5~6학년 학생 1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과학적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학생 주도적으로 탐구하는 동아리이다. 이번 전국대회 입상을 계기로 향후 포스아이(POSAI) 동아리 2기, 3기 등 그 활동을 지속할 것으로 알려졌다.
POSAI(포스아이) 동아리 지도 선생님인 강인성 교사는 “과학 탐구 활동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재미있게 동아리 활동을 한 결과 금상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거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수상한 퐝퐝! 과학 탐구 투어를 지역의 다양한 유관기관에 홍보해 보다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정창극 학천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과학동아리발표회 수상은 우리학교 학생들이 배움을 즐기고, 성장을 맛보는 과정 속에서 거둔 큰 성과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우리학교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생활 속에서 다양한 분야에 도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