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대학교 치위생과, 청암고등학교 보건간호과 대상 구강보건교육 실시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 치위생과는 11월 13일 청암고등학교 1·2학년 보건간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진행하였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치위생과 2학년 교육과정 중 캡스톤디자인 관련 교과목인‘구강보건교육 종합설계’를 통해 시행되었으며, 이번 1차 교육과 다음 2차 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의 주제는 구강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칫솔질 교습법, 불소 이용, 금연 교육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론 설명과 조별 실습 적용을 통해 교육의 이해도 및 전달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실제로 교육에 참여한 청암고등학교 학생들은 높은 호응을 보여주었으며 구강 관리의 소중함을 느끼며 다양한 질문을 통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무엇보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청암고등학교 보건간호과 학생들에게 청암대학교 치위생과를 더욱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은 “선배들이 교육하는 모습을 보니 멋지다는 생각도 들고 치위생과라는 학과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2차 교육이 기대된다”라며 교육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다음 2차 교육은 11월 20일에 다양한 구강병 주제와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청암대학교 치위생과는 2005년에 개설되어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차별화된 전문 교육을 통해 수많은 치과위생사를 배출해 왔다. 졸업생들은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을 비롯한 전국의 임상 현장과 치위생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구강보건 전문가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