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권역대회에서 전국대회 출전권 확보… 사회적 가치와 혁신 비전 인정받아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의 가족회사인 주식회사 나눔바이오(대표이사 김훈)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사회연대은행(사) 함께만드는세상이 주관한 ‘2024년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투자유치 역량강화 권역 IR(Investor Relations) 대회’에서 전라남도지사상을 수상하며 전국대회 출전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대학에 따르면 투자유치 역량강화 권역 IR대회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 성장과 자생력 강화를 위한 IR 프로그램 운영 및 자금조달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 주식회사 나눔바이오는 뛰어난 사업 모델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비전으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전국대회 출전권을 확보했다. 특히 지역사회 발전과 환경문제 해결을 목표로 한 바이오 기술 혁신을 강조한 점이 큰 주목을 받았다.
2020년에 설립된 주식회사 나눔바이오는 새로운 농업경영과 식품연구 및 기능성 소재 개발을 통해 미래 6차 산업을 선도하고자 한다. 이번 IR대회에서 사회적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구축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투자자들에게 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능성을 선보였다.
전라남도지사상을 수상한 김훈 대표는 "나눔바이오의 성장 가능성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점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식회사 나눔바이오는 오는 11월 23일 개최될 전국대회에서 전국의 우수 사회적기업들과 경쟁하여 투자유치와 사회적기업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