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장병대 기자)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2024년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에서 신규 인증을 받았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는 직장 내 독서환경을 조성하여 조직과 개인의 소통 및 창의력 증진, 배움과 문화가 있는 독서 친화적 기업 발굴, 독서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매년 우수 기관을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독서경영 추진 계획을 수립하여 직장 내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 독서동아리 및 소외계층 대상 물품 기부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왔다. 지난해는 제주은행으로부터 도서를 기부받아 ‘오멍가멍 책방’공간을 조성해 도민에게 개방했고, 매년 도서 지원을 받아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2017년도부터 운영하고 있는 ‘꿈바당어린이도서관’에서는 쾌적한 독서 공간뿐만 아니라 테마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문화 공간 조성 및 독서문화 교육의 핵심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진희종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장은 “지속 가능한 독서 활동은 평생학습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직장 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