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손윤호 기자) 울진군은 군민이 원하는 울진의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10~26일 2024년 아이디어 제안공모를 접수한다.
이번 제안공모는 울진군민과 울진군 공무원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울진군청 홈페이지, 이메일,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생활 인구증가 방안 및 저출생‧고령화 대책 △지역경제 일자리 창출 방안 △사회복지·문화· 관광 활성화 방안 △행정능률 향상을 위한 군정 전반의 개선사항 △일상 속 불편들을 해소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그 외 군정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실시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경제성 또는 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의 심사기준에 근거해 부서별 제안실무심사위원회 등 두 차례 심사를 거친 후, 11월 중 최종 채택될 예정이다.
최종채택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군수표창과 함께 금상 50만 원, 은상 40만 원, 동상 30만 원, 장려상 20만 원, 노력상 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공무원 수상자에게는 근평 실적 가점 등 인사상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제안공모를 통해 군민의 군정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발전하는 울진군이 될 수 있도록 군민·공무원의 참신한 아이디어의 발굴을 위해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