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이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식물성 색깔 영양소 ‘파이토케미컬(Phytochemical)’이 풍부한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
2일 아워홈에 따르면, 신메뉴는 ‘맑은 돼지곰탕’ ‘돼지고기 김치찜’ ‘고등어 통 김치찜’ ‘청경채 소고기 마라탕면’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회사는 올해 컨세션 메뉴 콘셉트 ‘Tasty Rainbow 2024’에 맞춰 무지개 색깔별 파이토케미컬을 활용한 건강 메뉴를 선보이고 있고 파이토케미컬은 질병 예방, 노화 지연, 항산화 기능 강화 등 건강에 도움을 주는 등 ‘제7의 영양소’로 주목받고 있다.
아워홈 측은 세 번째 가을 시즌(8~10월) 메인 컬러가 ‘초록’으로, 초록색 계통의 과일과 채소에는 해충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자연 방어 물질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풍부하다고 밝혔다. ‘천연 항암제’라 불릴 정도로 항암 효과가 뛰어나며 간 해독 효소의 활성을 높이고, 체내에 쌓인 유해 물질의 제거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 방지와 만성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무, 배추, 부추, 청경채 등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풍부한 초록색 식재료를 활용해 맛과 영양을 고루 잡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신메뉴는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IFC몰점과 푸드엠파이어 이대서울병원점, 용인세브란스점, 대구동산병원점, 창원한마음병원점까지 총 5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별 출시 메뉴는 상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