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가 오는 25일까지 2024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주 25시간(주말 포함) 일 5시간 △주 15시간(주말 포함) 일 3시간 △주 16시간(주말 전용) 일 8시간 근무 등 다양한 근로유형 중 지원자 본인이 희망하는 조건에 따라 선택 지원이 가능하다.
바리스타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누구든지 성별, 학력, 장애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단, 식품접객업 종사자 필수 요건으로 근무 시작일에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소지해야 한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서류, 면접 전형을 거친다. 최종 합격한 바리스타 지원자는 오는 10월 14일부터 순차 입사해 전국 매장에서 수습 바리스타로 근무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 바리스타로 전환된다.
급여 및 복리후생 등 공개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와 지원서 접수는 신세계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찬호 스타벅스 인사기획팀장은 “지원자에게는 꿈에 한 발짝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바리스타 공개채용에 이번에도 많은 관심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을 바탕으로 꾸준히 커피 인재 양성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