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그룹이 최근 초복을 앞두고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성남시청소년자립지원관에 방문해 시설 청소년 50명에게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을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신청자에게 사연을 받아 BBQ가 직접 찾아가는 치킨을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매장이 지역 내 복지시설에 직접 조리한 치킨을 기부하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의 지역적 한계를 개선해 접근성이 낮은 지역으로까지 활동을 확대했다.
이번에 방문한 성남시청소년자립지원관은 보호소 퇴소 이후에도 가정 및 학교, 사회 복귀에 어려움을 겪는 초·중·고 청소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자립을 통한 사회정착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이번 활동은 성남시청소년자립지원관에 재직 중인 한 사회복지사의 사연을 받아 진행됐다.
신청자는 “복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즐겁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어 건강에도 좋고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치킨인 BBQ에 사연을 신청했다”고 말했다.
BBQ 관계자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강한 초복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지원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