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아이스는 스테디셀러 브랜드 탱크보이가 인기 모바일 게임 ‘포트리스M’과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고 25일 밝혔다.
해태아이스에 따르면, 이번 제휴는 탱크보이의 브랜드명과 포트리스M 게임 캐릭터가 ‘탱크’라는 공통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해당 제휴를 통해 탱크보이 브랜드의 대표 제품 ‘탱크보이 배’를 활용한 게임 캐릭터인 탱크보이가 개발된다.
다음 달 25일 탱크보이 배의 특징인 과일 배를 형상화한 탱크 캐릭터를 실제 포트리스 게임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또 탱크보이 배 제품 패키지에는 개발된 게임 캐릭터와 포트리스M을 모바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QR 코드가 삽입된다.
오는 7월에는 탱크보이 캐릭터 사전 예약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캐릭터를 사전 예약한 이용자 대상으로 포트리스M에서 사용 가능한 게임 캐시가 제공된다.
캐릭터 출시 이후에는 캐릭터가 삽입된 제품 패키지를 모아 제작사 CCR로 보내면 특별 제작한 탱크보이 캐릭터 피규어를 증정하는 이벤트와 해태아이스 공식몰에서 탱크보이 배 제품을 구매하면 게임 캐릭터와 게임 캐시를 지급하는 혜택도 마련된다.
내달 27일부터는 각 지역별로 펼쳐지는 예선을 시작으로 해태아이스가 후원하는 오프라인 포트리스M 게임 대회 ‘해태아이스배 전국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탱크보이 브랜드와 인기 게임 ‘포트리스M’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참신한 시너지가 일어나길 기대한다”며 “탱크보이를 활용한 캐릭터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