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호기자 | 2024.05.08 13:47:59
동두천시는 오는 1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2024년 청소년 미래 ON 진로박람회’를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다.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2024년 진로박람회는 ‘미래의 스위치를 켜다’라는 주제로 미래 체험, 예술 체험, 진로 체험, 진로상담(멘토링), 진학‧진로‧심리 상담 등 다섯 개 영역, 총 50개 공간(부스)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지능형 농장(스마트 팜), 로봇공학, 전기자동차 등 미래산업 관련 제작 체험 활동과 미래 직업군에 종사 중인 현직 전문가들과의 상담(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술 체험 및 진로 체험 분야에서는 첼리스트, 가수, 뮤지컬 배우, 마술사, 운동선수, 변호사 등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 등이 이뤄질 예정이며 진로상담(멘토링)을 통해서는 군인, 소방관, 경찰관, 의사, 간호사 등과 1:1 시간을 갖는다.
또한, 관내 중학교 진로 교사들이 직접 참여해 진로·진학 상담을 진행하고, 전문 심리상담가를 통한 심리검사 공간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관내 직업계 고등학교와 인근 대학교 입학담당자가 참여, 학교별 진학 및 학과 정보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많은 청소년들이 참석해 다채로운 체험을 겅험하고 진로 상담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평소 가져왔던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자신의 꿈을 찾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진로박람회에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기타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진로체험지원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