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장병대 기자) 대정여고는 지난 20일 제주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주 더큰내일센터에서 2024 제주지역 청소년 창업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제주지역 창업체험교육 중점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대정여고는 제주지역 중·고등학교 희망학생 79명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 제주더큰내일센터에서 제주지역 청소년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창업아카데미는 이번 4월 아카데미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 특강으로 시작하여 참가팀별 창업아이디어를 의논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아카데미에서는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특강 및 실습, 제주지역 청년 창업가들로부터의 팀별 멘토링, 투자자를 감동시키는 피칭 특강, 사업계획서 발표, 부스운영을 통한 시제품 발표 등의 활동이 오는 10월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창업아카데미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도전정신, 창의적 사고, 협동심 등의 기업가 정신을 길러나가게 된다.
학생들은 주변에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창업 아이템을 팀원들과 함께 의논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창업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자원의 활용, 사회적 가치 실현 등을 기반으로 직접 기업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진다.
대정여고는 중점학교를 운영하면서 창업아카데미에 참가한 학생들이 아카데미에서 배운 내용을 학교로 돌아가 교내 창업동아리 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도내·외 다양한 창업경진대회에도 참여하여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