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맵 제작소 실험실 ‘멀티’를 추가하고, 커플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지난 2월에 선보였던 ‘맵 제작소’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됐다. 이번 맵 제작소 실험실 멀티는 이용자가 직접 제작한 맵을 업로드 하고, 해당 맵의 비밀방을 개설하여 이용자 간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맵 제작소는 현재의 ‘실험실 버전’을 넘어 버전과 아이템 등이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테일즈런너의 대표 커뮤니티 중 하나인 ‘커플’ 시스템도 대대적으로 개편됐다. 이에 따라 커플 레벨 업, 커플 아이템 능력치, 커플 포인트 및 보상 등 대부분의 커플 시스템을 이용자들이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바뀌었다. 또한, 커플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커플 상점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커플 시스템의 개편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테런, 인연’ 이벤트를 시작했다. 테런, 인연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자신의 게임 플레이 성향을 등록하여 마음에 맞는 커플을 찾고, 보상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맵 연구소 : 데저트 레이싱’ 맵을 새로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공원에서 ‘개발자 K’에게 퀘스트를 받고 맵 플레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규 모션 선택권’, 아이템의 ‘우클릭 팝업 검색 기능’ 등의 개선 작업이 이뤄졌다.
스마일게이트는 상점 내 신규 아이템으로 음유시인 오르골’ 패키지를 추가했다. 음유시인 오르골에는 ‘음유시인 포즈’와 ‘펫’, 복장 등을 포함한 신규 아이템 11종이 포함돼 있다. 또, ‘천사양’ 뽑기판과 쿠폰을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이 천사양 뽑기 쿠폰을 사용하면 ‘천사양 액세서리’ 등 신규 아이템 7종을 획득할 수 있다. 끝으로, ‘피앙세’ 코스튬 박스에서는 사랑스러운 웨딩 아이템 8종을 획득할 수 있다.
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이재준 PD는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에게 소소한 개선사항을 약속 드렸던 것 중에서도 중요도가 높았던 커플 시스템을 개선해 선보일 수 있어 더욱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더 재미있고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